2019-05-03

유희왕 레거시 오브 듀얼리스트 : 링크 에볼루션 공략 - 1 기본

유희왕 레거시 오브 듀얼리스트 : 링크 에볼루션 공략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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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왕 레거시 오브 듀얼리스트는 UI만 보더라도 코나미 유희왕 팀이 만든게 아닌
외주에게 맡긴 듯한 대충 만든 티가 나는 느낌이 나며
시리즈에서 유명한 몬스터가 등장할 때도 대충 만든 듯한 느낌이 나는 3D 모델링을
스킵 불가능 상태로 소환 할 때 마다 보면서 머릿속에서 욕을 하게 만드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유희왕 게임이다

2019년 4월 25일 발매

기본 스토리 모드와 챌린지 모드를 통해서 AI와 대전을 하며, 
스위치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할 경우 당연히 인터넷을 통하여 플레이어 끼리 듀얼이 가능하다




① 카드 획득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는 포인트를 통해서 카드 샵에서 구매하거나
듀얼 종료 후 캐릭터에 따른 카드 획득 가능

카드 샵에서 각 캐릭터마다 총 314종류의 카드가 준비 되어 있고
구매 시 랜덤으로 8장이 나오는데 그 중 1장은 레어 사양의 카드
(SR과 UR이 1장으로 나오는데 당연히 UR이 나오는 확률이 굉장히 낮은편)

스토리 모드 플레이를 하면서 클리어 하게 되면 챌린지 모드에서 대전이 캐릭터가 늘어남
리버스 듀얼까지 클리어 해야지 해당 시리즈의 모든 듀얼리스트 캐릭터가 등록이 된다
스토리 모드와 달리 챌린지 모드의 캐릭터는 전부 테마덱을 가지고 있다
듀얼리스트와 듀얼 할 경우, 대전 종료시 해당 캐릭터가 사용한 덱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그렇기에 당연히 스토리 모드에서 얻는 카드보다 챌린지 모드에서 주는 카드가 더 좋다

듀얼 승리후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당연히 패배 했을 때보다 좋다




② ▽ 포인트 벌기

포인트는 샵에서 카드를 구입 할 수 있는 화폐
듀얼 플레이 종료시 승리 및 패배 시에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다
이 포인트를 빠르게 버는 방법은 적은 턴 수 안에서 빠르게 이기거나
서렌더를 통한 항복 선언

항복을 하게되면 최소 400 정도에서 최대 1000 가까이의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 종료시 얻게되는 카드 드랍 또한 가능하다

듀얼 룰로 덱 위에서 항복 선택

항복을 하더라도 포인트 밑 카드 획득 가능
빠르게 반복 한다면 작업성으로 포인트 획득 가능




③ 룰 관련

듀얼 룰은 마스터 룰 3을 채용
마법 함정 존 각 사이드에 펜듈럼 존이 있으며, 
각 몬스터 존 앞에 엑스트라 몬스터 존이 있다

메인 몬스터 존과 엑스트라 몬스터 존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소환되는 융합 싱크로 엑시즈 펜듈럼 링크 몬스터는
엑스트라 존에 1장만 놓을 수 있으며, 추가로 엑스트라 덱에서 몬스터 소환하기 위해선
링크 몬스터를 꺼내 놓을 필요가 있다

그 외에 특수 듀얼 룰은 존재하지 않는다

특수 룰은 아니지만 배틀 팩 듀얼이 있는데 이는 정해진 부스터를 랜덤으로 구매하여 
그 카드로 5회 듀얼을 행한다 (이때 3회 패배시 자동 종료)
5회 듀얼이 종료되면 플레이 했던 카드를 획득 할 수 있으며 배틀 팩 게임을 포기하는 경우
플레이도 종료되며 덱으로 사용하던 카드도 버려진다
한번 듀얼 팩으로 만든 덱은 5회 듀얼의 횟수가 끝날 때까지 연속으로 하는게 아닌 선택으로 이어서 플레이 가능

참고로 덱을 만들 때 금지 제한에 상관없이 카드를 최대 3장씩 넣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 대전이 아닌 AI와의 대전 중에는 제약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④ 옵션 설정

설정에서 BGM / SE의 사운드 조절이 가능하며
(보이스는 없음)
이펙트, 다이얼로그, 프롬프트의 환경을 동시에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기본은 디폴트로 되어 있는데, 디폴트의 경우는 타이밍을 따지지 않는 
함정 카드 등이 세트 되어 있을 경우 모든 페이즈와 타이밍 마다 카드 사용을 확인하는 
다이얼로그와 프롬프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무난한 심플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
심플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드로우 페이즈, 스탠바이 페이즈를 무시하며 메인페이즈 종료, 
엔드 페이즈, 배틀 페이즈시 체인이 가능 할 경우에 프롬프트가 발생한다

프로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모든 것이 스킵이고 자신이 필요한 상황시에 
A 버튼을 누를 때만 체인 상황을 발생 시킬 수 있지만 A 버튼 누르는 타이밍이 늦으면 
타이밍을 놓쳐서 체인이 불가능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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